막선탈출 프로젝트라는 미명하에... 케이블 자작할려구 준비하고 있습니다.
속안 선재는 검은색을 사용할 것 같습니다. 노랑도 있지만 KS, IEC규격을 찾다보니 색상구색이 별로 없네요. 아무튼 선재는 검정색일 것 같습니다. 최대 심선 굵기는 10AWG 정도로 전선 외경이 15mm정도 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일반 우리가 쓰는 컴퓨터 케이블은 0.75m㎡ 인데 제가 사용할 선재는 4m㎡ 로 5배가 넘는 굵기입니다. 굵기는 사람 손가락 굵기 만할겁니다.- _-a 그런데 2.5m㎡ 도 주문을 했네요.ㅠ-
중요한 부분은 아니지만 마감이니까... 뱀껍데기 색상이 무엇이었으면 좋을지 여쭤볼려구요. 저는 도통 선택을 하기가 힘드네요.ㅠ-
금속으로된 것도 있는데 m당 가격이 6~8천원 정도 하는군요. 너무 비싸서 그렇게는 못할 것 같고 그정도의 마감을 할 케이블은 아니라고 생각합니다.ㅎ;;;
검은색과 밝은 회색의 슬리빙 익스팬더 입니다. 밝은 회색은 실제 구입이 불가능하네요.
메탈릭 소재의 느낌의 익스팬더이며, 금속제질은 아닙니다. PET재질 입니다.
흰색+검은색 조합의 껍데기 입니다.
일명, 코브라인데 오렌지+회색 조합입니다.
빨강도 있는데 좀 밝은 색상은 아니며, 팥죽색에 가깝네요. 제가 구입할 수 있는 회색은 저런 색상이구요. 노랑이나 파랑도 괜찮은가요?
제 생각에는 메탈릭 검정, 줄들어간 하얀색, 코브라가 제일 좋아보이기는 하지만 어떤 색상이 가장 좋아보이시나요?
마감은 이런식으로 전선 겉에 하는 것으로 피복보호와 미관에 영향을 줍니다. PET재질 말고 금속재질로 된 제품도 있는데 이것은 차폐효과까지 일정부분 있다고 합니다.
신기한 것이 이런 케이블류는 상당히 안어울릴 것 같은 특이한 색상으로 해도 만들어 놓고 보면 상당히 잘 어울리는 것 같아요.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