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안녕하세요 서유니빠 입니다...
*지난번에 제가 말씀드린 아크릴 케이스 썬팅지 부착을 이번에 웍스님의 코스모스2 케이스 제작을 새로한 김에 부착하게 되었습니다.
* 먼저 부착의 목적은 아크릴케이스의 기스때문에 발생되는 스트레스 해소 및 보호, 그리고 투명한 아크릴보다 은은한 불빛을 좋아하는 타입의 취향이신 분들을 위함이 그 목적에 있습니다.
* 저는 우선 차량 썬팅지를 통해 부착을 하려다 가격적으로 좀 저렴한 건물 유리 부착용 썬팅지를 고르게 되었습니다.
- 인터엣에서 배송비 포함 3,900원에 구입하였고, 빛 투과율은 50% 제품(블랙톤)을 선택하였습니다.
- 취향에 따라 5%, 15%, 35%, 50% 및 투명을 선택할 수 있고, 색상도, 블랙, 그린, 실버 등 고르실 수 있습니다.
1. 첫 사진은 부착전 사진입니다. 완전 투명하죠...
2. 준비물입니다.
- 분무기(퐁퐁 4번짜 넣은 퐁퐁물), 카터칼, 구매한 썬팅지 및 물빼기 용품(썬팅지 구매 시 서비스로 딸려온 제품입니다.)
- 총 비용 3,900원 들었고요...(물값, 퐁퐁 값은 집에있는거 쓴 관계로 뺐습니다.)
3. 너무 열심히 작업하다. 아크릴 케이스 및 썬팅지에 분무기로 퐁퐁물 뿌린 사진을 찍지 못했습니다.
- 아래 사진 이전에 아크릴 케이스와 썬팅지에 충분한 양의 퐁퐁물을 뿌려 주었습니다.
- 참고로 썬팅지의 경우 2겹으로 되어있어, 퐁퐁물 뿌리기 전 겉지와 속지를 분리하여 붙있 썬팅지 끈끈이 있는 부분에 퐁퐁물을 충분히 뿌려주어야 합니다.
* 참고로 작업은 제가 완전 막손이라 저의 마느님이 직접 작업을 해주셨습니다.
* 일단 썬팅지를 아크릴케이스위에 올려 놓고 자리를 잡습니다.
* 그 후 케이스 끈면을 제외한 부분(안쪽부분)을 제단합니다.(카터칼 이용)
4. 안쪽 제단 후 물빼기용품으로 안에서 밖으로 물을 빼줍니다.
- 여기서 주의하실거는 너무 힘을 주면 썬팅지가 찢어질 수 있으니 아주 부드럽게 어루만지듯이 밀어주면 됩니다.
5. 물을 빼주면 아크릴케이스와 썬팅지가 밀착되는데.. 그 이 후 바깥 면의 썬팅지를 제단해 줍니다.
- 제단할때는 곧바로 제단을 하는거 보다 어느정도 마른상태(아크릴케이스와 썬팅지가 어느정도 붙어있는 상태)에서 제단을 해줍니다.
- 그렇지 않을 경우 칼로 제단 중 썬팅지가 들릴 수가 있습니다.
6. 모든 사이드의 제단을 다 깔끔하게 해줍니다.
7. 제단이 완료되면 그대로 하루정도 말려줍니다.(저는 바람잘통하고, 햇빛없는 곳에서 하루 말렸습니다.)
- 그럼 아래와 같이 아주 깔끔하게 완성된 썬팅을 볼수 있습니다.
8. 썬팅 효과는 이런 느낌입니다.
- 아직 조립이 되지 않아 장착 샷은 없습니다.
- 추 후 시스템 조립이 완료되면 정식적인 시감 올리겠습니다.
* 마지막으로 작업에 도움을 주신 마느님에게 진심어린 감사의 말씀 드리며, 현재 아크릴케이스의 기스가 걱정되거나, 은은한 빛 연출이 필요할 때 추천드립니다.
* 아참 작업은 가급적 화장실이나 베란다 등에서 하십시오. 퐁퐁물을 쓰다보니 거품이 많이 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