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일체형수냉킷 CORSAIR H100 도착했습니다.
현재 H50, H70을 보유하고 있는데요 전부터 H100을 꼭 써보고 싶었는데 드디어 제 품에 들어왔습니다. 오늘은 간단하게 개봉기 올려 드리고요 몇일내로 사용소감 업데이트 하겠습니다.
언제봐도 간지나는 CORSAIR H시리즈 수냉킷 박스 모습입니다. 기존 H50, H70과 비슷한 구조입니다. 옆으로 오픈하는 방식입니다.
바닥쪽에는 성능표시가 되어 있는데요 기준쿨러에 H50, H70은 없네요. 역시 레어템인가? -,.-
박스를 오픈하면 스티로폼위에 빨강색 경고문구와 조그마한 CORSAIR제품 브러숴 그리고 간단한 설치설명서가 들어가 있습니다.
설치설명서는 그림으로 표시되어 있어서 쉽게 따라할 수 있습니다. 인텔CPU용 설치그림 입니다.
AMD CPU용 설치그림 입니다.
제품박스 내용물의 전체적인 모습입니다.
인텔CPU 보드 바닥쪽에 설치하는 가이드 입니다. LGA775계열부터 LGA115X, LGA1366, LGA2011 까지 전부호환됩니다. 상단에는 쇼트방지용 투명플라스틱커버가 붙어 있고 나사고정용 구멍이 소켓구조에 맞게 움질일 수 있도록 만들어져 있습니다.
AMD CPU용 고정걸쇠입니다. 전 AMD를 사용하지 않기 때문에 패스.
2개의 120mm쿨링팬이 동봉되어 있습니다. DC12V 입력에 0.35A 용량입니다. 작동시켜 본 결과 풍량은 꽤 센 편이라 소음도 그만큼 큰 편입니다.
구조는 120mm팬 2개를 한쪽면에 달 수 있는 2열라디와 펌프내장형쿨러가 일체형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펌프에서 ODD전원커넥터 1개와 3핀 커넥터 1개가 연결되어 있습니다.
펌프에서 여분의 쿨링팬을 연결할 수 있도록 4개의 4핀전원커넥터가 부착되어 있습니다. 2열라디에 쌍팬을 연결할 경우를 예상해서 만들어 놓은것 같습니다.
펌프위에는 팬의 RPM을 3단계로 조절할 수 있도록 스위치가 달려 있고 누를때마다 풍량표시가 3단계로 불이 들어 옵니다.
라디와 펌프를 연결해 주는 주름관은 하드타입으로 딱딱한 편이고 직격은 약10mm 이지만 실제 냉각수가 흐르는 내부는 6~8mm정도 될 것 같습니다.
펌프 바닥은 구리베이스 입니다.
이렇게 간단하게 CORSAIR H100 일체형수냉킷의 개봉기를 작성해 봤습니다. 제가 직접 사용해보고 조만간 사용소감을 업데이트 해보겠습니다.^^
기원합니다~